클래스쿨 서비스 이용약관

항상 응원합니다!

제1조 목적

약관이 다소 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약관은 회원이 (주)마커룸(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클래스쿨 및 이와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클래스쿨 및 클래스쿨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홈페이지 :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페이지 및 제반 시스템을 말합니다.

애플리케이션 : 모바일 단말기에서 서비스를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형식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이메일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영문, 숫자 및 특수문자가 포함된 조합을 의미합니다.

유료서비스 :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유료로 제공하는 온라인콘텐츠, 설문조사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포인트(쿨) : 회원이 직접 대가를 지급하지 않고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행위를 마친 때에 시스템에 적립되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로서 소멸 전까지 서비스 상에서 상품의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 또는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을 시행 일자 15일 전부터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피치 못하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시행 일자 30일 전부터 회원의 클래스쿨 계정 또는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거나,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공지 또는 통지해야 합니다.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 계약의 체결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승낙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몇 가지 경우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하나.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셋.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다섯. 가입신청자가 7세 미만 아동인 경우

여섯.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규정한 서비스 이용신청 관련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그 밖에도 회사에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정한바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하며, 회사는 회원을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 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특히, 휴대전화 번호를 변경하거나 비활성화할 경우에는 48시간 내에 회원 계정 정보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회원의 기존 휴대폰 번호를 습득한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가 담긴 콘텐츠가 전송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위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사의 계약해지, 이용제한 등

회사는 다음의 경우 사전통보 없이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하나. 회원이 사망한 경우

둘.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한 경우

셋. 회원이 가입 시 작성한 개인정보가 허위임이 밝혀진 경우

넷.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다섯.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여섯. 서비스 외에서 회사, 운영자, 임직원 등을 사칭하는 경우

일곱. 무단으로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등 시스템을 위협한 경우

여덟. 허위사실 유포, 위계 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아홉. 서비스에 관한 스팸성 홍보 활동을 하는 경우

열. 기타 본 약관상의 의무 또는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위 ‘하나’의 사유로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포인트는 통보일로부터 7일(잔여 포인트 해소기간) 이내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해소기간 경과 후 잔여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위 ‘둘’부터 ‘열’의 사유로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포인트는 통보 즉시 소멸되고,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위의 사유가 있는 경우 자격상실 대신 이용의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 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기타 회사가 적당하다고 판단하는 방법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하나.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둘. 타인의 정보도용

셋.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넷.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다섯.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분해, 변경, 모방

여섯.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일곱.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여덟.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홉.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열.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행위 및 그 결과에 대해 모든 책임을 집니다.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클래스쿨(당사) 및 기타 회사의 추가 개발이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일체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공지사항, 이메일, SMS 발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해당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변경 전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광고성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서비스 내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SMS 등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게시판,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13조 게시물의 저작권과 관리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이때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내용이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해당 게시물의 삭제, 검색 결과 제외, 공개 범위 설정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쿨 활동 중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게시, 전달 등을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포인트(쿨)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및 참여에 대한 보상으로 포인트(쿨)를 무상으로 지급, 발행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쿨)의 지급 조건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운영 원칙에 따릅니다.

포인트(쿨)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모바일 상품권, 제휴 상품, 온라인 콘텐츠) 등은 회사와 다른 회사 사이의 협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상품 등의 판매가는 제휴처로부터의 공급금액, 지급 수수료, 운영비용 등을 고려하여 산정되므로 기존 판매가와 다를 수 있습니다.

회원은 포인트(쿨)를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 제휴 상품, 온라인 콘텐츠 등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전문 인증 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쿨)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 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및 참여 시 허위 정보를 입력하거나, 회사가 정한 포인트(쿨) 지급 조건에 위반한 경우,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통하여 회원이 실제로 서비스 이용 및 참여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회원에게 포인트(쿨)가 적립된 경우, 회사의 시스템 오류 등 기술적 문제 등 운영상의 오류로 회원에게 포인트(쿨)가 오지급된 경우 등에는 지급한 포인트(쿨)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쿨)가 적립된 날로부터 365일간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쿨)은 차례로 소멸됩니다.

제15조 책임 제한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단말기 등 접근 매체의 분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장애 등과 같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의 내용의 추가,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 종료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액세스 과다, 기타 예상치 못한 요인으로 표시 속도 저하 및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저장할 의무를 지지 않으며,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합법성, 도덕성, 신뢰성, 정확성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가 당사의 채무 불이행 또는 불법 행위에 근거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이 직접 입은 손해에 한해 지난 6 개월에 회원이 회사에 지불 한 이용 요금의 총액을 상한으로 손해 배상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이는 당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서비스에서 다른 서비스로의 링크 또는 다른 서비스에서 본 서비스로의 링크가 제공되는 경우, 회사는 본 서비스 이외의 서비스와 거기에서 얻은 정보에 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알림 또는 기타 회사가 적당하다고 판단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 등에 게시함으로써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본 약관과 관련해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이 정한 절차를 따릅니다.

시행일자 : 2021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